생활꿀팁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기 후스콜 뭐야 이번호

당돌한 부자되기 정보 2022. 12. 2. 15:33

하루종일 시계 기능만 하고있는 핸드폰에 좀처럼 연락이 올사람이 없음에도 모르는 전화번호가 걸려와 받기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있었을겁니다. 받기도 뭣하고 안받자니 궁금한 이때, 생활속에 한번즘은 겪어봤을 상황일텐데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기를 통해 걸려온 전화가 스팸인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여부를 효과적으로 판단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정크콜

바로가기

 

정크콜은 3억개 이상의 전화번호를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걸려온 전화번호를 메인화면에 입력하면 이 번호에 등록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되지 않는 전화번호에 대해서는 상세한 정보 남기기를 통해 스팸전화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등록 사항에 모르는 번호, 마케팅(광고영업), 메세지, 의심스러운 번호 등 상세한 체크리스트가 있기에 의심스러운 번호는 등록한 다음 판별을 기다릴 수가 있습니다.


뭐야 이번호?

바로가기

 

다른 서비스와 다르게 웹상에서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or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해야 하는 서비스입니다. 500만회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루어질 만큼 신빙성있고 편리한 번호조회 서비스입니다. 정크콜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용자들에게 전달 받은 전화번호 공유를 통해 스팸 여부를 판독하며, 사용자가 받아도 되는 번호인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여부를 판가름 짓고 있습니다.

 

Ai 차단 기능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서비스중 하나로 받기 싫은 전화번호를 사전에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더불어 모르는 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기대에 못미치는 점이 한가지 있다면 어제, 오늘 생성된 스팸 전화번호의 업데이트가 늦어 최신으로 걸러낼 수 있는 전화번호 기능은 상대적으로 빈약하다는게 사용자들의 평입니다.

 

다른 서비스와 다르게 고객센터까지 운영되며 내 번호에 등록된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앱에서 직접 관리가 가능하며 유선전화 번호 관리 서비스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다른 서비스들과 확연하게 눈에 띄는 차이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느 앱과 마찬가지로 전화가 걸려온 사용자들의 제보를 통해 데이터를 만들며, 광고 전화인지 불법, 사기 전화인지에 대한 여부를 판독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합니다. 지역 번호를 포함하는 20자리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어떤 기업이 사용하는 번호인지, 받아도 되는 번호인지에 대한 상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해보면 아시겠지만, 모든 서비스에 동일한 전화번호가 모두 등록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검색 빈도가 높은 번호를 입력했음에도 '현재 데이터로 판단할 수가 없습니다'메세지가 뜨게 되는데요. 그만큼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이야기이며, 의심은 가지만 스팸으로 단정지을 수 없다는 결론도 내려집니다.


더콜

바로가기

 

더콜에는 2022년12월 기준 총150만개의 번호가 등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와 차별화된 점이 한가지 있다면, 특정 전화번호를 입력하였을때 해당 번호를 총 몇번 조회했는지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스팸인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하며, 이 또한 사용자들의 투표로 진행된다는 점이 신선합니다.

 

2009년부터 시행된 더콜 서비스는 사기나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걸려온 전화들을 살펴보면 보험, 부동산, 휴대폰 등의 광고전화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텔레마케팅으로 영업이 성사되고 있다는 사실이 저로써는 믿기 힘들긴 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더콜에 등록된 전화번호에 대한 삭제를 요청할 수가 있습니다.

 

후스콜

후스콜

바로가기

 

10억건이었던 데이터베이스가 16억건으로 늘어났습니다. 현재 누적 건수만 해도 70억건에 달하는 SMS와 스팸 전화를 걸러내어 수많은 범죄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고 있다는 평이 주를 이루는 후스콜입니다. 이 서비스에는 프리미엄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단돈 2,335원으로 2가지의 핵심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의 장점

데이터베이스를 자도으로 업데이트하고 스팸 번호를 보다 쉽게 식별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AD-free 기능을 적용하여 광고 없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서비스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검색엔진 제공 결과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특정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전화번호에 대한 글이 등록되어 있다면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걸려온 전화번호가 있다면 가장 먼저 검색창에 입력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이 방법은 웹사이트에 전화번호를 포함하는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맺음말

다양한 스팸 전화번호 판독, 검색하기 방법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위에 언급한 방법들을 모두 사용해도 정확하게 어디서 걸려온 전화인지 판독하기 힘든 경우도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의심가는 번호를 어느 정도의 확률로 걸러낼 수 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기에 여전히 쓸만한 서비스들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