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유튜브 수익계산기 수익 창출 조건 구조

당돌한 부자되기 정보 2022. 6. 15. 15:57

요즘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1순위가 유튜브, 트롯트 가수로 꼽힙니다. 많은 소득을 벌게 되며 화려한 라이프 스타일을 살게 된다는 인식들이 어린아이들에게도 자리잡히고 있기 때문인데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하나의 동영상 플랫폼에 뛰어들고 있는 요즘. 유튜브 수익계산기를 통해서 유명 유튜버들은 얼마의 소득을 벌어들이는지, 수익 창출 조건과 구조는 어떻게 되는지 이번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구독차 1천명 이상에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워야 합니다. 지난 1년동안 이 기준을 충족하였다면 유튜브 크레이이터 스튜디오에서 알림과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수익창출을 하기 위해 적합한 채널인지를 유튜브 관리자들에 의한 검증이 시작 됩니다. 검토하는 기간은 보통 30일로 알려져있으며, 시기에 따라 많은 승인 신청요건을 갖춘 사람들이 몰리게 되면 몇일 더 늘어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 기간 동안에 구독자가 이탈하여 1천명을 유지하지 못하더라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검토 기간에 승인 불가 판정을 받게 되는 동영상으로 반려되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4천시간의 시청시간 중 해당 동영상에서 채웠던 비중이 크다면 다시금 시청시간을 채워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수익창출이 반려되면 1달 이후에 재신청을 할 수가 있으며 저작권, 수익창출 불가 판정을 받을 만한 요소들을 주의하여 재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수익 구조

가장 큰 수익구조의 비결은 광고집행입니다. 유튜브를 매개체로 온라인상에 물건을 홍보하고 싶거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싶은 수많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기업들은 구글에 광고를 의뢰하며, 구글은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송출해주는 조건으로 채널 운영자와 5:5의 비율로 광고수익을 나눠가지게 됩니다.

 

예전에는 블로그나 뉴스 기사에 실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와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운영이 되어왔습니다만, 현재는 유튜브와 구분지어 수익이 집계됩니다.

 

지상파 및 케이블 TV 같은 경우 시청률이 높은 드라마, 올림픽, 스포츠 중계 앞뒤에 광고를 송출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들여야 하는데, 유튜브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채널의 재생횟수가 많을수록 동영상 시청 이전에 표시되는 광고를 많은 사람들에게 송출할 수 있게 되며, 많은 사람들이 볼수록 수익은 늘어나게 되는 원리입니다.

 

물론 단순히 광고를 보는 것 이상으로 해당 광고를 클릭해서 추가적인 액션이 일어난다면 수익이 늘어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돈버는법"이라는 주제를 가진 동영상에 주식 광고가 개제되어 성과가 일어난다면 단순히 광고를 보는 것 이상의 수익을 기대해볼 수가 있겠지요.

 

유튜브 수익계산기 소득이 얼마나 될까?

유튜브 수익계산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에서는 각 유튜버들의 채널주소를 입력하여 수익이 얼마나 될지를 가늠해볼 수가 있습니다. K팝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는 블랙핑크의 경우 총 구독자수7천만, 유튜브 월 수익은 대략 1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답니다. 물론 이는 대략적인 수치이며, 이 금액을 온전하게 입금 받는다고 하더라도 세금 납부를 제외하고 나면 실질적으로 받는 소득은 훨씬 적을것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명 유튜버 제이플라의 경우 음원 저작권이 원곡자에게 있기 때문에 조회수 대비 지급받는 수익이 적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아무리 적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우상향 그래프,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는 그래프를 보면 넘사벽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이처럼 현실감이 없는 유튜버들과 비교하는것이 큰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http://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871300 

 

"조회수 1회당 1원?"…유튜버가 직접 밝힌 유튜브 수익 구조 - 김효진 - 톱스타뉴스

신기하네요 ㄷㄷ

www.topstarnews.net

마치며

 

많은 사람들이 2022년에도 유튜브를 새롭게 시작하기도 하고 오랫동안 지속하지 못하여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수익성에 목적을 둔 유튜브를 운영 한다고 하더라도 짧은 시간에 많은 수익만을 기대하면 결국 지치게 됩니다. 따라서 유튜브는 단거리가 아닌 마라톤임을 반드시 명심하시고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채널 주제, 자신이 흥미가 있고 재미있는 주제로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