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발신자표시제한 하는법 차단 및 추적 방법

당돌한 부자되기 정보 2022. 6. 27. 17:21

특정 상대방에게 통화할 용건은 있으나 내 핸드폰 번호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을때 발신자표시제한 하는법을 통해 번호를 숨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를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누가 걸어오는 것인이 확인되지 않는 전화를 굳이 받아야 하는 이유도 받고 싶지도 않지요.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화를 거는 입장과 받는 사람의 입장을 모두 생각하여 발신자표시제한 하는법 및 차단, 추적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신자표시제한 안드로이드 핸드폰

삼성&갤럭시 기종의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발신제한으로 전화를 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화를 걸기 전 앞에 *23#을 붙히면 상대방의 핸드폰에 발신 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가 있지요. 위의 예시처럼 010-1212-3434 라는 번호가 있다고 가정하였을때, *23#01012123434 로 전화를 걸면 상대방이 걸려오는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통신사 공식 문서 확인

 

아이폰 발신자 표시제한

아이폰에서도 마찬가지로 전화번호 앞에*23#을 붙혀서 표시제한으로 통화를 할 수가 있는 방법이 있고, 설정에서 모든 전화에 대한 표시를 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핸드폰 설정>전화>발신자 알리기 >안함

 

발신자표시제한 전화 차단하기

누군가 마치 나를 스토킹 하는 것처럼 자꾸만 이런 전화가 걸려 온다면 일상생활에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겠죠? 허나 전화가 걸려올 때마다 일일이 대응할 필요 없이 간단한 설정만으로 걸려오는 전화에 벨소리가 울리기 전에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전화 앱을 실행한 다음,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수신차단 메뉴로 들어가서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번호를 차단함에 활성화(초록색 불)를 시켜 놓으면 이 같은 전화들을 모두 거부할 수가 있습니다.

 

발신제한 전화 추적

내 핸드폰에 자주 걸려오는 전화가 도데체 어느 번호에서 걸려오는 전화인지 추적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각 통신사별 고객센터를 방문하더라도 걸려온 전화에 대한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유일한 방법은 경찰서 사이버수사대를 방문하여 스토킹 등으로 고소장을 제출하는 것인데요. 경찰서에서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이 들었을때 통신사에 정보를 수집하게 되며 이때 누구로부터 걸려온 전화인지를 판단할 수가 있습니다.

 

아셔야 할 것은 경찰서에서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이 들때에만 진행이 되며 단순히 한두번의 건수로는 추적을 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발신제한으로 걸려온 통화 내용에 꺼림칙하거나 불쾌한 내용들을 담고 있는 대화 내용이 있다면 반드시 음성녹음을 해두시고 서에 방문하였을때 증거 자료로 제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화 추적 사이버수사대 어플